보도자료

함평군, 폭염대비 건강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강화
작성자 : 보건소 작성일 : 2024-06-27 17:29 5
함평군, 폭염대비 건강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강화 함평군, 폭염대비 건강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강화
전남 함평군 보건소가 여름철 평균기온 상승과 폭염을 대비해 건강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를 강화한다.

여름철 ‘폭염주의보’는 일 최고 33˚C 이상 2일 지속 시, ‘폭염경보’는 일 최고 35˚C 이상 2일 지속 시 발령된다. 이는 일사병, 열경련 등의 온열질환을 유발하고 특히 노인의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어 독거노인과 고령자에 대한 특별한 보살핌이 필요하다.

함평군 보건소는 6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방문건강관리사업에 등록된 어르신 2,363명(독거노인 1,119명, 80세 이상 노인 1,244명)을 대상으로 폭염대비 방문건강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보건지소·보건진료소 30여 명이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혈압, 혈당 등을 체크하고 폭염대비 건강수칙이 새겨진 물병을 배부한다.

또한 경로당에 폭염대비 행동요령 포스터를 부착하고 관련 교육을 실시하는 등 폭염피해 예방에 노력할 방침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폭염으로 인한 건강 취약계층의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며 “기관 간 유기적 협력과 서비스 제공으로 군민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목록
다음글 우리 건강, 이 행복에서부터! 함평군 구강보건의 날 행사 성료2024-06-19
이전글 국립축산과학원 축산자원개발부 이전사업 보상협의회, 이주민 지원대책 수립 강력 촉구2024-06-18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매우 만족만족보통불만족매우 불만족평가 내용 입력
의견을 입력하세요

관리부서기획예산실오류신고
관련사이트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
관리부서
기획예산실
오류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