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해명

함평군 김영각 농가, '전남 경영본보기 실용화 사업' 최종 선정
작성자 : 기획예산실 작성일 : 2024-10-09 14:30 80 농업기술센터 3202475
함평군 김영각 농가, '전남 경영본보기 실용화 사업' 최종 선정 함평군 김영각 농가, '전남 경영본보기 실용화 사업' 최종 선정
전남 함평군(군수 이상익)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4일 전라남도 농업기술원에서 주최한 '농축산업 경영본보기 실용화 공모 사업'에 대동면 덕산리의 김영각 농가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농축산업 전남 경영본보기 실용화 공모사업은 다양한 지역과 다변하는 환경에 적용 가능한 경영본보기를 개발하기 위한 사업으로 농축산물 비용 절감, 유통 및 판매 개선,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시설과 장비 구입 등에 보조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농가는 신품종 수출딸기 육묘장 무인방제 및 지중 난방 시스템을 도입해 육묘장 냉난방 문제를 해결하고, 딸기 소득화의 경영본보기를 육성‧확립하여 귀농인 등에게 다양한 농업체험과 관련 교육 등을 병행하게 된다.

이번 김영각 농가가 보급하는 딸기 ‘메리퀸’ 품종은 다른 딸기 품종에 비해 조직이 치밀하고 당도가 높아 유통 및 보관 기간이 긴 것이 특징으로, 건조 딸기와 디저트 등에 활용도가 높다.

김영각 농가는 내년도에 총사업비 8,000만 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를 통해 생산 비용 절감은 물론 부가가치 향상으로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정모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군은 다양한 경쟁력을 갖춘 지역 특화작목을 육성해 신품종 딸기가 함평의 대표 작물로 우뚝 설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말했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
관리부서
기획예산실
오류신고

관련사이트